[금요철야예배설교] 기도를 가르쳐 주옵소서 Friday Night Sermon

기도를 가르쳐 주옵소서

눅11:1-4절

 
두 세 사람이 모여서 기도하는 곳에 역사가 나타납니다. 불이 붙으면 그 기도의 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기도를 배우고 꾸준히 해야 합니다. 기도란 배운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기도라는 것은 크신 비밀이 담겨져 있다는 말입니다. 또한 기도는 배우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도를 잘 배워서 실천할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1.귀한 존재가 됩니다. 베드로가 기도하지 아니할 때는 창피를 당했지만 기도를 할 때는 전혀 다른 사 람이 되었습니다. 행5:15절에 "심지어 병든 사람을 메고 거리에 나가 침대와 요위에 뉘우고 베드로가 지날 때에 혹 그 그림자라도 뉘게 덮일까 바라고"라고 했습니다. 기도하는 베드로에게 이런 놀라운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우리들도 열심히 기도하면 이런 능력이 나타날 줄 믿습니다. 기도만큼 빨리 그 효과가 나타난 것은 없을 것입니다. 기도하는 자는 존재 의미와 가치가 달라집니다. 왜 달라집니까? 그것은 하나님께서 쓰시니까 그런 역사가 일어납니다. 천한 쓰임이 아니라 귀한 쓰임을 받게 됩니다.

2.소원이 성취됩니다. 마15:28절에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 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시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고 했습니다. 제자들은, 마15:23절에 "예수는한 말씀도 대답지 아니하시니 제자들이 와서 청하여 말하되 그 여자가 우리 뒤에서 소리를 지르오니 보내소서"라고 했습니다.

제자들은 귀찮다고 보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네 믿음이 크다고 하면서 소원대로 되리라고 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다른 것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믿음을 보시고 소원을 성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20:4절에 "네 마음의 소원대로 허락하시고 네 모든 도모를 이루시기를 원하노라"고 했습니다.

또한 시21:2절에 "그 마음의 소원을 주셨으며 그 입술의 구함을 거절치 아니하셨나이다"고 했습니다. 우리들의 소원이 교회를 위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위할 때 그 소원이 꼭 성취될 것입니다.

3.가나안 여자는 기도로 소원을 성취했습니다. 마15:28절에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시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고 했습니다. 이 가나안 여자는 돈을 가지고 소원을 이루었던 것이 아닙니다. 인맥을 가지고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인간의 의술이나 다른 방법이 아니라 기도를 알았고 기도를 배웠기에 소원이 이루어졌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기도를 배우고 바로 하는 자에게 소원을 이루어 주십니다. 시37:42절에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라고 했습니다.

시145:19절에 "저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의 소원을 이루시며 또 저희 부르짖음을 들으사 구원하시리로다"라고 했습니다.

4.한나는 기도로 소원을 성취했습니다. 사무엘상 1장에 한나는 소원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대로 한나는 아들을 갖기를 원하는 것이 소원이었습니다. 그는 산부인과를 찾지 않았습니다. 오직 성전에 엎드려 기도하면서 소원을 성취했습니다.

하나님은 기도를 배우고 바로 사용하는 자에게 소원을 이루어 주십니다. 주님께서 "너희가 악할 찌라도 자녀에게 좋은 것을 줄줄 알거든"이라고 했습니다.이 말씀은 주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소원을 성취해 주시는 것을 잘 말씀하고 있습니다. 기도를 바로 배우면 바로 이런 축복이 있습니다.

5.문제가 있을 때 답을 빨리 찾습니다. 단2:18-19절에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이 은밀한 일에 대하여 긍휼히 여기사 자기 다니엘과 동무들이 바벨론의 다른 박사와 함께 죽임을 당치 않게 하시기를 그들로 구하게 하니라 이에 이 은밀한 것이 밤에 이상으로 다니엘에게 나타나 보이매 다니엘이 하늘에 계신 하나님을 찬송하니라"고 했습니다.

6.기도를 배우면 힘있는 사람이 됩니다. 시86:16절에 "내게로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여종의 아들을 구원하소서"라고 했습니다. 다윗이 힘을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기도하면 틀림없이 힘을 주십니다. 힘을 얻어본 경험이 있는 자는 알 것입니다.

영력도 주시고 체력도 주십니다. 수1:5절에 "너의 평생에 너를 능히 당할 자 없으리니 내가 모세와함께 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라고 했습니다. 기도하면 당할 자 없는 힘을 주십니다. 힘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힘의 근원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하는 자에게 힘을주십니다. 기도의 코드를 꼽으면 힘이 솟아납니다. 단2:46절에 "이에 느부갓네살 왕이 엎드려 다니엘에게 절하고 명하여 예물과 향품을 그에게 드리게 하니라"고 했습니다. 다니엘이 기도를 하자 어떠한 힘을 얻었습니까?

7.기도를 배우면 문제해결을 받습니다. 시109:4절에 "나는 사랑하나 저희는 도리어 나를 대적하니 나는 기도할 뿐이라"고 했습니다. 시편 기자 다윗은 인간의 방법으로 해결하지 않고 기도로 해결하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오늘도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 다윗을 통하여 기도로 해결하는 하나님에 참 지혜를 받아야 합니다.

8.인간 관계를 기도로 해결 해야 합니다. 시109:2절에 "대저 저희가 악한 입과 궤사한 입을 열어 나를 치며 거짓된 혀로 내게 말하며"라고 했습니다. 사람들이 거짓 혀와 악한 궤계를 인간의 방법으로 해결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기도로 해결할 뿐이라는 것이 다윗의 믿음이었습니다.

9.자기의 나갈 길을 기도로 해결했습니다. 다윗은 사울의 방해와 자식의 방해와 주변 나라의 방해가 있어도 기도로 해결했습니다. 시23:4절에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 입니다"라고 했습니다.

다윗이 가는 길이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라도 하나님께 기도하면 그가 나를 푸른 초장으로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심을 믿었습니다.

10.다윗은 어려운 일을 당할 때마다 기도로 해결했습니다. 전쟁이 일어났을 때 하나님께 물어 보고 기도로 해결했습니다. 삼상23:2절에 "이에 다윗이 여호와께 묻자와 가로되 내가 가서 이 블레셋 사람을 치리이까 여호와께서 다윗에게 이르시되 가서 블레셋 사람을 치고 그일라를 구원하라 하시니"라고 했습니다.

다윗은 여호와께 물어보고 해결했습니다. 삼상23:4절에 "다윗이 여호와께 다시 묻자온대 여호와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일어나 그일라로 내려가라 내가 블레셋 사람을 네 손에 붙이리라 하신지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다시 묻자온데"라고 했는데 또 물어보고 기도를 했 습니다. 오늘 우리가 삶 속에서 첫째로 해야 할 것은 기도로 출발하는 것입니다. 기도로 진행해야 합니다.

11.기도를 배우면 승리 합니다. 기도로 다니엘이 승리했고 에스더와 모르드개가 승리했습니다. 다윗이 승리했습니다. 시118:7절에 "여호와께서 내 편이 되사 나를 돕는자 중에 계시니 그러므로 나를 미워하는 자에게 보응하시는 것을 내가 보리로다"고 했습니다.

고전1:27-28절에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라고 했습니다.

고전1:29-31절에 "이는 아무 육체라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자랑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주님의 은혜가 아니고는 단 하루도 지탱할 수 없는 연약한 육신의 옷을 입은 나약한 인간입니다. 주 안에서 믿음으로 자유함을 누리며 우리의 삶 자체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성도의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