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독교 선교의 개척자 선교사 마포삼열

 

 한국민족을 사랑한 선교사 마포 삼열 S.A.Moffett(1864~1939)

한국의 예루살렘을 이룩한 마포삼열은 여러 가지 면에서 잊을 수 없는 한국의 은인이요“ , 개척자요 선각자이다 비단 한국 교회사뿐만 아니라 그는 한국 근대사에서도 위대한 공헌 ,. 을 장식한 사람이다 마포삼열 박사 전기 ”( , 1973) 마포삼열 은 년 월 일에 미국 인디아나 주 메디슨 시에서 출생하였고 (1864~1939) 1864 1 25 하노바 대학에 이어 시카고의 맥코믹 신학교를 졸업했다. 년에는 세의 나이로 프린스톤 신학교에서 신학박사 학위를 얻었다 1901 37 . 그는 년 월에 정든 모국을 떠나 년 월 일 한국에 도착했는데 이 날이 그의 1899 12 1890 1 25 세 되는 날이었다 26 . 이후 그는 년 월 일 평양 최초의 교회인 널다리골 교회를 세웠다 1894 1 8 . 마포삼열은 몇 가지 선교계획을 세웠다 첫째는 사경회를 열어 성경을 가르치는 것이요 ., 둘째는 자선 사업으로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요 셋째는 각급 학교를 세워 교 , 육사업으로 지도자를 배출하고 간접전도에 주력하는 것이다. 그는 한 설교에서 다음과 같이 고백하고 있다 나는 조선에 와서 복음 전도하기 전에 하 .“ 나님 앞에 기도하고 결심한 바가 있었습니다 이 결심은 내가 십자가의 도 외에는 전하지 . 않기로 오직 하나님의 뜻대로 죽든지 살든지 구원의 복음을 전하기로 굳세게 결심한 것입 , 니다.” 그는 바울의 결심과 똑같은 결심을 하였다 바울은 다른 복음을 전하지 않고 만일 다른 . “ ,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으리라고 결심하였습니다 나도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 외에는 다 . 른 것을 전하지 아니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는 정통신앙을 지켜야 한다고 외치기도 했다. 근대에 있어 흔히 새 신학 새 복음을 전하려는 자는 누구며 그 결과는 무엇일까 조심하 “, 자 조선 모든 선교사가 다 죽고 다 가고 모든 것을 축소한다 할지라도 형제여 조선교회 . ,! 형제여 년 전에 전한 그 복음 그대로 전파하자 원로 선교사와 원로 목사가 전한 그대 ! 40 … 로 전하라 이 복음은 내 것이 아니오 우리가 옛적부터 전한 복음이다 이것은 실로 한국 . , .” 교회의 복음적 신앙을 사수하기 위한 불같은 외침이었다. 마포삼열은 동아일보 창간 메시지에서 금일 조선에 가장 유망점은 조선민족이 예수 그리 “ 스도의 복음 선전에 호응함이니 그리스도의 복음은 인류발달을 기약하는 것이다 곧 독립정 . 신을 가지게 하며 또한 책임을 깊이 감하게 하나니 이와 같은 사람은 너그러이 민중의 복리 를 위하여 노력하여 정의를 위하여 튼튼히 설지라 라고 말했다 ”. 그는 전도자일 뿐만 아니라 교육사업가로서 평양신학교를 위시하여 숭실전문학교 경신학 , 교 등을 세우고 평안도에만 교회가 세운 학교가 백 개 소였다 .
마포삼열은 한국민족을 진정으로 사랑한 개척자적 선교사였다.
송광택 목사서울반석교회 협동목사

출처 온누리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