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방 정교회는 무엇이며, 그들은 무엇을 믿는가?

 동방 정교회는 단일 교회가 아니라 정교회들이 위치한 나라에 있는 13개 자치체의 공동체(예: 그리스 정교회, 러시아 정교회)를 말합니다. 그들은 성례, 교리, 전례 및 교회 정치에 대한 이해에 있어서 통일되어 있지만 각각 따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각 정교회의 머리는 "총대주교" 또는 "수석대주교"라고 불립니다. 콘스탄티노플(터키의 이스탄불)의 총대주교는 에큐메니칼 또는 보편적인 총대주교로 여겨집니다. 그는 로마 카톨릭 교회의 교황과 가장 비슷한 존재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의 대리자”(VICARIUS FILIUS DEI)로 알려진 교황과는 달리 콘스탄티노플의 총대주교는 “평등 가운데 첫째”(PRIMUS INTER PARES)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특별한 명예를 누리지만, 다른 12개의 정교회에 간섭할 권한은 없습니다.

정교회는 자신들이 그리스도의 유일한 참 교회라고 주장하며 그 뿌리는 연속적인 사도 계승을 통해 원래의 사도들에게 있다고 주장합니다. 정교회 사상가들은 로마 카톨릭과 개신교의 영적인 위치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이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카톨릭과 프로테스탄트와 마찬가지로 정교회 신자들은 삼위 일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님, 그리고 다른 많은 성경적인 교리를 확신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교리에 있어서 개신교 그리스도인들보다는 로마 카톨릭과 훨씬 더 공통점이 많습니다.

슬프게도, 믿음에 의한 칭의 교리는 정교회의 역사와 신학에 빠져 있습니다. 오히려 정교회는 그리스도인이 점진적인 과정에 의해 점점 더 그리스도를 닮아간다는 “테오시스”(문자적으로 "신성화")를 강조합니다. 정교회 전통에 속한 많은 사람들은 "신성화"는 구원의 결과이지 구원을 얻는 조건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성경과 충돌하는 다른 정교회 특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경과 교회의 전통이 동등함
 전통 없이 개인적으로 성경을 해석하는 것을 막음
 마리아의 영원한 처녀성
 죽은 자를 위한 기도
 개인의 책임 및 믿음과 관련 없는 유아 침례
 죽음 이후에 구원받을 가능성
 구원을 잃을 가능성

 동방 정교회는 교회의 큰 목소리들 중에 몇몇을 주장하는 한편, 정교회의 전통 내에 예수 그리스도와 진정한 구원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교회는 그리스도의 성경적인 복음과 조화될 수 있는 분명한 메시지를 말하지 않습니다. 동방 정교회에는 개혁주의자들이 부르짖었던 참으로 귀한 보물인 "오직 성경,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그리스도”가 없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