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에서 출발하라

´음악의 어머니´ 헨델은 유럽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은 음악가였습니다. 화려한 가곡으로 40년간 부와 명성을 얻었던 헨델은 이탈리아에서의 연이은 실패로 인해 빈털터리가 되었습니다. 건강까지 매우 나빠진 헨델은 온천을 찾아가 요양을 했습니다.
그런 헨델에게 어느 날 찰스 기븐이라는 작가가 찾아와 헨델을 위로하며 성경 이사야서를 건네주었습니다.
헨델은 성경엔 별 관심이 없었지만 건네 준 성의를 생각해서 한 번은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사야서를 통해 예수님의 모습과 마음을 알게 되었고 큰 감동과 위로를 받았습니다. 요양을 통해 건강이 회복된 그는 곧바로 영국으로 건너가 ‘메시아’를 작곡했습니다. 메시아가 큰 인기를 얻으며 헨델은 다시 유명해졌지만 그는 별로 개의치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나빠진 건강 탓에 실명을 하게 되었지만 그 역시 개의치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만남으로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평안을 이미 얻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인생은 출생으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만난 뒤로부터 시작됩니다. 마음의 중심이 하나님께 붙어있는 있는 사람은 역경을 통해 오히려 주님께 쓰임을 받습니다.
한 해를 시작하면서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가까이하고 하나님으로부터 출발하는 믿음의 소유자가 되십시오. 반드시 창대하게 될 것입니다.
주님! 주님과 함께 할 때가 가장 적당할 때라는 것을 알게 하소서!
내 인생의 목표가 믿음에서 출발하는지 점검해보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