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무얼하시기에 세상이 이토록 불공평하냐?
걸 림 돌 1 6
" 하 나 님 이 게 신 다 면 세 상 이 이 토 록 불 공 평 하 고 악 이 판 을 칠 수 있 는 가 ? 하 나 님 은 무 얼 하 고 계 시 는 가 ? " 하 는 남 편 ( 부 모 ) 을 어 떻 게 전 도 할 수 있 을 까 요 ?
가 이 드 1
서 승 동
총 신 대 신 대 원 졸 업 . 부 평 중 앙 교 회 목 회 . 현 재 예 수 전 도 단 의 목 회 자 예 수 제 자 훈 련 학 교 간 사 .
세상에는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 질문도 그런 문제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첫 째 로 , 하 나 님 은 죄 에 대 해 서 반 드 시 심 판 하 시 는 분 이 십 니 다 . ( 창 6 : 5 - 7 ) 그러나 기억해야 할 것은 이런 사람들에 대해서 하나님은 내어버려 두신다는 것입니다. 죄를 짓도록 버려두십니다.
그러나 종국적으로 각 개인에 대해서 선한 일을 한 자에게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에게는 심판의 부활로 심판하십니다.(요5:29).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둘 째 로 , 하 나 님 께 서 는 죄 에 대 하 여 심 판 하 실 때 를 연 기 하 시 면 서 사 람 들 이 회 개 하 고 돌 아 오 기 를 기 다 리 고 계 십 니 다 . ( 벧 후 3 : 3 - 7 )
이것은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입니다.
성 도 는 이 럴 때 어 떤 삶 을 살 아 야 할 까 요 ?
반 드 시 심 은 대 로 거 두 게 되 리 라 는 ( 갈 6 : 7 ) 의 말 씀 앞 에 우 리 는 믿 음 으 로 살 아 야 합 니 다 .
또 성 도 는 무 너 진 사 회 의 도 덕 성 이 회 복 되 기 를 위 해 서 기 도 해 야 합 니 다 . 하나님이 살아계신다는 것을 신뢰하지 못하는 남편이나 부모님이 이런 질문으로 성도를 공격하는 일들을 자주 봅니다. 사실 이 문제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만의 고민이 아니라 성도들에게도 고통스러운 문제이며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고통을 가져다주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 교회와 성도는 하나님 앞에서 겸비하게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 땅에 공의와 정직이 시행되기를 위해서 기도하십시다.
가 이 드 2
이 춘 태
부 산 대 학 교 교 육 학 과 졸 업 . 현 재 I V F 전 북 지 방 회 간 사 .
이 문제로 하나님 믿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세상의 부조리에 대하여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불행한 출생이나 가정환경, 그리고 살면서 억울하게 당해야했던 불공평한 대우들로 인해 생긴 피해의식으로 하나님을 믿지 않으려고 합니다. 또 사회나 하나님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 때문에 막연히 신앙을 거부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런 이유들을 고려해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 째 , 지 적 인 접 근 방 법 입 니 다 . 사회정의에 민감한 대학생들이나 지식인들은 '세상은 이렇게 불의한데도 하나님은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고 있다. 따라서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든지 존재한다 하더라도 그는 분명 나쁜 신이다'라고 추론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성경의 가르침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주장하는 사변적인 생각에 불과합니다.
세상이 이렇게 불공평하고 악이 판을 치는 이유는 하나님 탓이 아니라 우리 인간의 이기적인 선택(창1-3:선악과 사건)때문이며 또한 이를 뒤에서 부추긴 마귀 때문입니다. 세상의 부패와 타락은 인간들 스스로의 책임이지 하나님의 책임이 아닙니다.
두 번 째 , 악 이 판 을 치 는 데 무 엇 하 고 계 시 는 가 ?
성경은 하나님이 두 가지 방식을 통해 악을 억제하고 계시다고 말합니다. 하나는 일반은총의 방식으로 인간정부를 통한 거입니다. 로마서 13장 1-4절을 보면 하나님은 권력을 가진 관리들을 세우셔서 사람들이 범죄하면 법을 통해 처벌하게 함으로써 사람들이 두려움을 갖고 죄를 범하지 못하도록 하셨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더라도 더 이상 부패하지 않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안전장치였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특별은총의 방식으로서 교회를 통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권력의 칼을 가진 관리들을 통해 범죄를 억제하는 데 그치지 않으시고 그리스도인들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악을 없애고 선을 이루어 나가는 일을 하십니다.
세 번 째 는 " 하 나 님 게 서 악 을 억 제 하 시 고 불 의 를 고 치 시 는 일 을 하 고 있 다 지 만 여 전 히 악 한 사 람 들 은 들 끓 고 있 지 않 는 가 ? 하 나 님 은 이 런 자 들 을 한 꺼 번 에 해 결 할 수 없 는 가 ? " 하는 의문입니다.
하나님이 심판을 미루고 계신 이유는 해결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악인들에게까지 구원받을 기회를 주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재림하시는 마지막날까지 회개치 않은 모든 악인들은 반드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이것이 악과 정의의 문제에 대한 복음의 체계적인 답변입니다.
다음으로 당신의 가족을 전도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지금도 세상의 불의를 고치기 위해 일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실제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삼풍백화점 붕괴시에 강남 근교의 기독교인들이 헌신적으로 봉사하였던 일이나 한국선명회가 르완다난민을 돕기 위해 모금운동을 하는 것, 다일공동체가 청량리에서 무의탁노인이나 걸인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일과 같은 사례들을 알게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됩니다. 가능하면 믿지 않는 가족을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또한 송명희 자매의 간증이나 김진홍 목사님의 간증테이프들은 자신의 불행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해주고 하나님에 대하여 마음이 열리도록 도와줍니다.
은혜스런 찬양과 설교를 원하시면
유튜브 미션스쿨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션스쿨 바로가기
'기독- 성경연구 > 신앙Q&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앙Q&A ]1. 눈에 안 보이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가? (0) | 2018.12.26 |
---|---|
[신앙 Q&A] 장례예배·입관예배가 우상숭배인가? (0) | 2018.08.18 |
기도할 때 왜 눈을 감고 기도하나요? (0) | 2017.12.20 |
[신앙상담] 목회자의 정치 관심 바람직한가 (0) | 2017.11.20 |
[신앙상담] 내가 고통당할 때 하나님은 어디에 계시는가? (3) (0) | 2017.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