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힘을 기울여 집중해야할 좋은 교회는

 

눅 12:35-48

청지기는 깨어 주인의 뜻을 실행해야 한다.

 

1.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진 교회

 

42절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영락교회의 시그널 ‘진리위에 선 거룩한 교회’ 멋있다.

교회라고 다 교회가 아니다. 왜곡된 자기교리에 세워진 단체들은 모두 지옥불로 가는 집합소이다.

우린 그것을 사이비, 이단이라고 그런다.(말씀 왜곡, 아니면 자의 핵석 덧붙임)

 

◇ 하여간 말씀을 많이 읽어야 한다. 난 내가 시간이 없어서 성경을 못 읽는 줄 알았다.그런데 그게 아니라 허튼데 많이 써서 못 읽은 것이었다. 성경읽기 대회를 하고 마지막 스퍼트로 2주 반동안 TV,신문,인터넷을 금했다. 그러니까 하루에 1책 씩도 읽어진다.

 

그리고 많이 읽을 뿐 더러 바로 해석해야 한다.

‘이언령 비언령’이라고 흉악한 의도를 가지고 성경을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다.

 

강단을 기준으로 하고, 애매한 것은 목사님께 자문을 받아야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2. 사랑이 넘치는 교회

 

42절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말씀에 바로 선 교회와 성도들의 반응은 바로 서로 뜨겁게 사랑하는 것이다.

왜? 결국 말씀의 결론이 사랑이기 때문이다.

벧전1:22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피차 사랑하라

떡을 떼었다는 말은 날마다 떡 파티를 했다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자신의 몸을 부수어 우리에게 나누어 주신 것처럼

성찬의 정신으로 자신의 가진 것을 나누어 아낌 없이 베풀었다는 것이다.

이런 것을 영어로 flowing이라고 한다. 워낙 내 것이 아니니까 흘러가게 하는 것이다.

 

◇예전에 우리 교회 모 권사님께서 어머니 양권사님에게 무엇인가를 주신 일이 있다. 그래서 갚을려고 가져갔더니 내게 줄 일이 아니라 또 다른 사람에게 주세요 하더란다.

 

이렇게 예수님께서 내게 주신 사랑이 흐르고 흘러 구석 구석까지 미치면 우리 삶에 기적이 일어나는 것이다.

초대교회가 바로 그리했다. 44,45절 말씀 보니까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고

 

너무 이상적이라 말이 안되는 것같이 여겨지겠지만

바로 이 말씀을 이루어 보려고 애썼던 사상이 공산주의이다. 결국 그 핵심이 사랑이요 성령이란 것을 간과해서 실패로 끝났지만

오늘날도 세계 전역에 미) 레바플레이스, 베다니, 독)부루더호프, 프)떼제 등 이런 공동체의 삶을 실현하는 공동체와 교회들이 많이 있다.

 

우리도 안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구제 헌금이라든지 하는 것들이다.

모 교회 보니까 목사님이 십이조 하시던데, 진정한 교회의 모습은 십일조가 아니라 전부 드리는 것이다.

 

3. 기도하기에 힘쓰는 교회

 

42절 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니라

 

이론으로 안된다. 성령으로 된다.

 

말씀이 음식재료라면, 사랑은 양념이고, 기도는 불이다.

기도 안하면 날고기 먹는거다. 사랑 없으면 밍밍한 고기 먹는 거다. 말씀 없으면 말할 것도 없고

◇교회부흥의 비결이 뭡니까 하는 질문에 스펄젼 목사님은 기도실 문을 열어 보여줬다는 말 유명하다.

 

◇19세기 말 부흥운동을 주도하던 스미스 목사님에게 한사람이 찾아와 물었다. 신앙부흥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습니까? “집으로 돌아가 방문을 걸어 잠그고 무릎을 꿇으십시오. 그리고 분필로 당신이 앉아있는 마루 둘레에 원을 그려놓고 그 안에서부터 먼저 신앙부흥운동이 일어나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십시오. 이러한 당신의 기도를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실 때 드디어 신앙부흥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힘으로 능으로 안되고 여호와의 신으로 되는 줄 알고, 기도 외에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다는 예수님의 선언을 믿고 기도해야 한다.

 

교회에서는 그래서 오늘부터 매일 저녁 8시 기도실에서 기도한다.

권사님들이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대성전 강단부여잡고 기도한다.

그리고 27일부터 한주간 영혼구원을 위해 특별 새벽기도한다.

적어도 앞으로 21일간은 새벽에 하든, 저녁에 하든 여하튼 교회에 한번 나와서 기도하라

 

이렇게 한 결과

 

43절 이하가 쏟아진 거다.

 

기사와 표적(43) 유무상통(44,45) 성전, 집에서의 모임 활성화(46)

백성에게 칭송(47) 불신자에게 칭송받는 교회가 되었다.는 것이다.

 

그 결과 하나님은 그 교회에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셨다.

우리도 이렇게 좋은 교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는데 모든 힘을 집중하자

그러면 그렇게 소원하는 성전봉헌, 교회부흥은 저절로 될 것이다.

 

기도하자 - 먼저 믿는 이들이 잘해야 한다. 목사님을 비롯한 교역자들, 장로님, 권사님,안수집사님, 목자, 구역장, 교사들을 위해서

우리교회와 각 개개인이 말씀충만, 사랑충만, 기도충만하여 하나님의 사랑받는 교회와 성도 되도록 기도하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