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의 이해] 꾸란에서 이싸는 알라의 아들이 아니다

 

 

이슬람에는 계시(revelation of God)가 있는가?

 


일부 무슬림들은 성경의 하나님과 이슬람의 알라가 같다고 한다.

성경의 하나님과 꾸란(코란)의 알라가 같으냐 다르냐라고 물으면 우리는 <예> 아니면 <아니오>라고 답해야 한다는 막다른 골목에 다다른다. 그러나 우리는 이슬람의 알라가 기독교의 하나님과 같다고 말하려는 함정에 빠져서는 안 된다. 이것을 설명하기 위하여 우리는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계시라는 세 가지 범주에서 살펴보려고 한다.

만일 꾸란을 아랍어로 읽어본다면 꾸란의 내용이 기독교의 하나님을 알라로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하는 꾸란 구절들을 만나게 된다.

이슬람의 알라는 구름으로 가려진 태양을 보는 것과 같고

성경의 하나님은 맑은 하늘에 선명하게 볼 수 있는 태양과 같다.

무함마드가 사람들의 질문과 자신의 요청 사항을 알라에게 고하면 알라가 그 답을 주었다고 무함마드가 말한 것을 적어 놓은 책이 꾸란(코란)이다.

꾸란에는 무슬림들이 직접 알라를 만나 계시를 받았다는 내용이 없다.

성경은 사무엘 3장에서 하나님이 사무엘에게 직접 자신이 나타난다.

 하나님이 자신을 계시하신 것이다.

그러나 꾸란은 알라가 무함마드에게 명한 내용이 있을 뿐 직접 나타나신 것은 아니다.

 

성경의 구약에서는 하나님에 의하여 눈과 귀가 열리고 신약에서는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사람들에게 나타나시었다.

"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저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신지라(딤후 1:10)".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나타나신다(디도 2:11;3:4).

그러나 꾸란은 알라 자신이 나타나 무슬림들이 알라를 직접 보았다는 말은 없다.

꾸란은 알라의 뜻이 책이 된 것이라서 하나님이 육신을 입으시고 우리에게 나타나신 성육신은 찾아볼 수 없다.

성육신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성경의 사도들은 그들의 손으로 예수님을 만져보고 직접 보고 들은 것을 사람들에게 선포하였다.

그러나 꾸란의 구절을 지브릴 천사가 무함마드에게 하나 하나 알려주었을 때 무함마드는 오직 타자기 역할만 했다고 무슬림들은 전한다.

자신의 생각과 인격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을 입증하려고 무슬림들은 무함마드가 문맹이었다는 것을 강조한다.

다시 말하면 알라가 지브릴 천사를 통하여 무함마드에게 전해주었을 때

무함마드가 듣고 그가 들은 말을 당시 메카 사람들에게 전해 주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의 사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직접 보았다.

사도들이 본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 그 분이시다.

말씀(예수 그리스도)이 육신이 되셨다(요 1:14).

그러나 꾸란에서 말씀이 육신이 되었다는 말은 없다.

공관 복음에서 예수는 이방을 비추는 빛(눅2:32)이라고 하여 예수가 신적 계시의 소지자bearer인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준다.

두 번째는 요한 12:38에서 예수가 신적 계시의 중개자mediator라고 하여 공관복음에서 보다 더 설득력있게 설명한다. 아버지를 알게끔 해 주시는 분이 독생자 예수이시고(요한 1:18) 그가 아버지에게서 들은 것(요 3:32)을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꾸란에서 이싸는 단지 예언자에 불과하고 인간이며 알라의 아들이 아니다.

세 번째, 계시의 중심 내용은 그리스도 자신Christ himself이다.

예수의 제자들은 그들에게 계시된 것과 예수님이 그들에게 말한 것을 공개적으로 선포하였다.

그러나 꾸란은 <계시되었다>는 말을 사용하지 않고 알라가 <내려보냈다>라는 말을 사용하여 성경의 계시 개념과 달리 하였다.

이슬람관련 책들을 보면 꾸란의 와히가 간혹 <계시>라는 말로 번역되어 있는데

와히는 비밀을 전한다는 말은 있지만 성경의 계시와는 전혀 다르다.

꾸란에서 와히는 책이나 메시지 혹은 알라의 말 혹은 알라의 메시지를 휴대하고 온 천사를 가리킨다.

와히는 말이나 메시지를 통하여 내려준 것이고

알라가 와히를 통하여 무함마드에게 내려준 책이 꾸란(알라의 말씀)이다.

이런 와히의 정의는 성경이 말하는 계시의 내용과 다르다.

무슬림들은 이슬람의 알라를 영Spirit라고 하지 않기 때문에 성경의 하나님과 다르다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꾸란의 알라는 성경의 계시,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이란 개념에서 고찰해 볼 때 성경의 하나님이 아니다.

꾸란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다.
출처 : 공주일 박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