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리스천의 기도시간은 ?

 

 

기도시간

 기도시간 마태복음 26:40-46 하루에 기도하는 시간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가 기도하며 한 시간 보내는 것과 텔레비젼을 보면서 세 시간 보내는 것과 어느 것이 더 어려운가 예수님은 중요한 사건이 있을 때마다 기도하셨다. 그러나 제자들은 그 때마다 잠에 빠져 있었다. 변화산에서(9:28-32) / 예수님은 기도하시다가 용모가 변화되고 옷이 희어졌다. 그러나 그 시간 제자들은 졸다가 깨어났다. 겟세마네 동산에서(26:40-46) 예수님은 땀방울이 핏방울 떨어지듯이 애쓰고 간절히 기도하셨다(22:42). 그러나 그 시간에도 제자들은 졸며 자고있었다. 왜 그랬는가? 26:43 다시 오사 보신즉 저희가 자니 이는 저희 눈이 피곤함일러라 예수님이 세 번이나 깨우시면서 하신 말씀이 무엇인가? 26:40-41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 동안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주님은 우리가 시험에 빠지지 않기를 원하고 계신다. 또 우리도 주기도문을 암송할 때마다 "우리를 시험에 들지 말게 하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여 주옵소서" 하지 않는가. 그런데도 우리는 기도해야 할 시간에 잠만 자고 있다. 피곤하기 때문에,육신이 약해서 주님과 한 시 동안도 기도하기 어려운가? (1) 시간을 정해놓고 기도하자 너무 바빠서 기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루터 "나는 오늘 너무 바빠서 더 많이 기도하지 않으면 안 된다. 주님이 도와주시지 않으면 이 많은 일들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수산나 웨슬레(Susanna Wesley)- 남편 없이 19명의 자녀를 양육하면서 기도 생활을 쉬지 않았다.

 

 

 

그녀의 기도 시간은 매일 밤 1-2시였다. 그 아들 가운데 감리교 창시자 요한 웨슬레(John Wesley)'풍우 대작할 때와'라는 찬송을 쓴 시인 챨스 웨슬레(Charles Wesley)가 있다 신앙으로 산 사람들은 모두 시간을 정해놓고 기도했다. 다니엘 : 6:10 "다니엘이 이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그방의 예루살렘으 로 향하여 열린 창에서 전에 행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 하나님 께 감사하였더라." 베드로와 요한 : 3:1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성경의 예를 살펴보자 매일 아침 /5:3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다 시88:13 여호와여 오직 주께 내가 부르짖었사오니 아침에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달하리이다 시143:8 아침에 나로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나의 다닐길 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받듦이니이다 아침 저녁 /92:2지존자여 십현금과 비파와 수금의 정숙한 소리로 여호와께 감사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 하며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나타내며 밤마다 주의 성실하심을 베풂이 좋으니이다 하루 세번 /55:17저녁과 아침과 정오에 내가 근심하여 탄식하리니 여호와께서 내 소리를 들으시리로다 단6:10 다니엘이 이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그 방의 예루살렘 으로 향하여 열린창에서 전에 행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 하나 님께 감사하였더라 밤에 / 119:55 여호와여 내가 밤에 주의 이름을 기억하고 주의 법을 지켰나이다 시119:62 내가 주의 의로운 규례를 인하여 밤중에 일어나 주께 감사하리이다 시26:9 내 영혼을 죄인과 함께 내 생명을 살인자와 함께 거두지 마소서 밤새도록 / 6:12 이 때에 예수께서 기도하시러 산으로 가사 밤이 맞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시고 쉬지않고 / 살전5: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정오 /10:9 이튿날 저희가 행하여 성에 가까이 갔을 그 때에 베드로가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가니 시간은 제 육시더라 오후 / 3:1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무시로 /6:18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항상 /4:2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밤낮 /딤후1:3 나의 밤낮 간구하는 가운데 쉬지 않고 너를 생각하여 청결한 양심으로 조상적부터 섬겨오 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딤후1:4 네 눈물을 생각하여 너 보기를 원함은 내 기쁨이 가득하게 하려함이니 시88:1 여호와 내 구원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야로 주의 앞에 부르짖었사오니 규칙적인 기도의 시간을 정하자. 어느 시간이 좋은지는 각자의 사정에 따라 다르다. -새벽기도 : 하루를 여는 시간이다 -저녁기도 :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이다. -아침기도 : 남편 직장에, 자녀들 학교에 다 보내고 가장 한가한 시간이다. (2) 긴 기도시간을 갖자 물론 기도시간이 얼마나 되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간절히 기도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러나 이것을 자신과 남을 속이는 구실로 삼아서는 안 된다. 사람과의 대화도 긴 시간 이야기를 나눌 때 속에 있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기도도 짤막한 기도보다는 긴 기도시간을 통해 하나님과 더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 하루 한 시간의 기도시간을 갖자. 이것이 어려우면 30분 이상의 기도시간을 가져보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계심을 알게 될 것이다. 때로는 온 밤을 새워 기도하는 기회도 만들어보라. 예수님도 가끔 밤을 새워 기도하셨다. 12제자 선택하기 전날(6:12)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