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이 죽으면 다시 살아나리이까?

『사람이 죽으면 다시 살아나리이까? 나의 변화가 올 때까지 나의 정해진 때의 모든 날들을 나는 기다리나이다.』  (욥 14:14)
 
  

      

중국 즉 China는 진(秦)나라를 일컫는 것이다. 진시황제로 알려진 그는(B.C. 259-210) 9년 동안에 여섯 나라를 하나씩 정복하여 중국을 통일했고 37년간 통치했다. 그는 통치기간 동안 여러 가지 기이한 일들을 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함양에 아방궁을 짓고, 만리장성을 쌓았으며, 박사관에 있는 도서 외의 민간서적들을 불사르고, 자기를 비판하는 유생 464명을 구덩이에 묻어 죽였으며, 더 오래 살고자 삼신산(三神山)에 있다는 불사초(不死草), 즉 먹으면 죽지 않는다는 약초를 구해 오라고 명령했으나 구하지 못했고 지방을 순시하는 도중에 병사했다. 그는 살아 있는 동안에 누렸던 영화가 너무도 좋았기에 죽어서도 부귀를 누리려고 수천 개의 병사 인형이 지키는 무덤을 만들었는데 그 무덤은 둘레가 2km이고 그 높이가 76m나 되었다. 사기에 의하면 그 무덤을 짓는 데 동원된 인원은 70만 명이 넘었다고 한다. 만일 그가 인간의 한계를 알고 살았더라면 그보다 오래 살았던 공자나 노자의 가르침에 유의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공자는 “세상의 모든 것에는 처음과 끝이 있다. 인간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처음과 끝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사람은 곧 진리를 깨닫는 사람이다.”라고 했다. 노자는 “이 세상에서 무엇보다 가장 믿을 수 있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 귀에 들리지 않는 것, 손으로 만질 수 없는 것이다.”라고 했다. 이 두 사람이 진리를 알겠는가마는 그들은 성경과 일치된 진리를 알고 있었다(고후 4:18).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죽으면 부활하게 된다.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는다는 것이 하나님의 약속이다."

 

 

반응형

'기독- 성경연구 >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에게 명철을 주소서  (0) 2017.04.30
하나님께 존중받은 사람  (0) 2017.04.29
주님의 이름으로 인하여  (0) 2017.04.29
지옥은 어디에 있는가?  (0) 2017.04.29
자녀들을 하나님께 맡기라  (0) 2017.04.29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