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수련회 프로그램 -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1. 우리는 하나
① 서로 어깨를 붙이고 원을 만들어 선다.
② 한 사람씩 손을 건너 양쪽으로 잡는다.
③ 우리는 하나라는 구호를 다 같이 외치며 뒤로 넘어간다.
④ 이 때 서로 손을 놓지 않으면 꽃처럼 활짝 펼쳐진 모습으로 되지만 한 사람이라도 서로 믿지 못하거나 동시에 실시하지 않으면 다 넘어지게 되어있다. 단 바닥이 돌로 되어있을 경우에는 다칠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앉아서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진행해도 아주 재미있게 할 수 있다.

2. 소경 받아주기
① 원으로 서로 손을 잡고 원을 만든다.
② 한 사람을 선발하여 눈을 가리고 자리에서 5바퀴를 돌게 한 후 차렷 자세에서 그대로 뒤로 넘어가게 한다. 이 때 눈을 가린 사람은 절대 다리나 허리를 굽히지 말아야 하며 다른 조원들은 그 사람이 반정도 넘어갔을 때 그의 허리를 받쳐 주면 된다.
③ 한 사람씩 돌아가며 모든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한다.

3. 소경 던지기(눈 가리고 위로 던지기)
① 한 사람을 선발하여 눈을 가린 후 바닥에 눕게 한다. 조원들은 그를 높이 들고 공중으로 던진다.
② 이때 눈을 가린 사람은 두렵더라도 역시 차렷 자세로 있어야 한다.
③ 돌아가며 실시하되 느낌을 발표하게 한다.

4. 예수사랑
① 눈을 가린 채 앞으로 손을 내밀어 손바닥이 앞을 향하게 한다. 사회자의 허락 없이는 말하거나 작은 신음소리도 웃음소리도 절대 내어서는 안 된다.
② 사회자의 인도에 따라 앞으로(예), 뒤로 돌아서(수), 오른쪽으로(사), 왼쪽으로(랑) 진행한다.
③ 가다가 사람을 만나면 비켜 간다. 시간이 되어서 멈추라고 하면 다 제자리에 선다. ④ 가장 먼저 손을 잡은 사람과 손을 잡고 자리에 앉는다. 이때도 아직 눈을 뜨거나 말을 해서도 안 된다.
⑤ 서로에 대해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예를 들어 손등 어루만지기, 얼굴 만지기, 머리카락 만지기, 그리고 난 후 눈을 뜨게 한다.
상대방 알아 맞추기를 실시할 수도 있다. 만일 안다고 손을 들면 그 사람만 남기고 모두 눈을 뜬다. 그리고 손든 사람에게 상대방의 이름을 말해보게 한다.
⑥ 여러 번을 반복하되 매번 만나는 사람을 기억해야 하며 그 사람과 5분간 대화를 하게 한다.
⑦ 대화내용은 상대방에 대한 모든 정보이며 사회자는 잠시 후 몇 팀을 불러내어 상대방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질문한다. 50% 이상 정답을 말하면 상점 10점을 주지만 틀리면 벌점 5점을 받게 된다.
⑧ 파트너에게 물을 수 있는 질문들: 가장 좋아하는 T.V프로, 배우자 상, 별명과 그 별명을 갖게 된 배경, 몸무게, 가족사항, 애인의 유무, 취미, 버릇 등등

5. 그 외 할 수 있는 것들
① 시나 시조로 자신이나 조별로 피알(장점)하기
② 이상향 만들기 : 남녀로 구별하여 수련회에 참가한 지체들 중에서 제일 닮고 싶거나 가장 아름다운 부분을 찾아서 그림을 완성한 후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③ 나만의 비밀 : 전체 원을 만들어 자신에 대한 남이 모르는 사건이나 실수, 비밀 등을 2가지 말하게 한다. 이때 혹시라도 다른 사람이 그 사실을 알고 있는 경우에는 거기에 따른 벌칙을 받는다.

발취: 주안교회 홍종철목사 수련회 계획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