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권의 결혼관과 여성관

 

"이슬람권의 가치관을 보려면 코란과 무함마드의 언행록을 살펴야 한다"고 했다. "무함마드가 다른 무슬림들에게는 4명까지 허용된 아내를 16명씩 거느렸던 이유를 이슬람학자들은 서로간의 사랑을 전제로 한 것이 아니라 정치적인 혹은 다른 목적 때문에 결혼을 했다고 설명한다""이를 통해 이슬람의 결혼은 일부다처이며 그 결혼 동기는 서로간의 인격적 사랑이 아니라 어떤 다른 목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무함마드의 경우를 모델로 하여 무슬림들이 따라 배우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므로 "한국에 온 무슬림들이 한국의 국적 취득을 위해 한국 여성들의 일생을 망쳐가면서 그들의 육체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이슬람의 문화에서는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자연스러운 것이라""한국 여성들이 이것을 몰랐기에 이용당할 수밖에 없었다는 결론"이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또한  "여인은 그 남편에게 절대 복종을 해야 한다. 만일 복종하지 않을 경우에는 세 가지 조치가 취해지는데, 먼저 타이르고 그래도 듣지 않으면 동침하는 권리를 박탈하고 그래도 듣지 않으면 매질을 하라고 되어 있다"며 이슬람 법을 설명했다.

 

이슬람에서 아내를 매질할 수 있는 경우를 다음과 같이 4가지로 설명하고 있다.

 

"반항할 우려가 있는 아내에게는 먼저 말로 타이르고 그래도 안 들으면(여러 부인들 중에서 그녀만) 잠자리에서 제외시키고 그래도 안들으면 가볍게 때려라"(꾸란 434)

 

한국어 꾸란에는 "가볍게 때려라"라고 미화를 시켰는데 영문 번역에는 "beat"로 돼 있습니다. "때리라는 것 입니다.

"잘못을 인정할 때까지 뼈가 부러지지 않을 정도로 죽도록 때리라는 것입니다.

 

1) 남편이 원치 않는 복장을 했을 때

2) 합법적인 이유 없이 남편의 동침 요구를 거절했을 때

3) 기도하기 위해서 부정한 몸을 씻으라고 하는데 거절했을 때

4) 남편의 허락 없이 외출했을 때

 

출처 : 이만석목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