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편도선염 증상과 편도선염 예방법

 

 

 

 

11월 들어서 날씨가 많이 차가운듯합니다. 강원도에는 벌써 영하 이하라고 하니까요 이럴때 일수록 건강에 유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편도선염에 관하여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편도선염 환자들이 급증합니다. 편도선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손 씻기, 구강관리 등 청결한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때에는 생활 속 건강 수칙을 실천해 바이러스 감염 요소를 사전에 차단해야 합니다. 손뿐만 아니라 입안 등 신체 구석구석 놓치기 쉬운 곳까지 관리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강 청결 관리

 

환절기에는 대기 중 세균 농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강 내에도 유해 세균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깨끗하게 닦아도 일반적인 양치질로는 해결되지 않는 입속 사각지대까지 청결히 관리하려면 기능성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 착용하기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11월에는 올바른 황사마스크를 구비하여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유해물질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황사마스크를 선택할 때는 ‘식약처 허가’, ‘KF80’ 표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손, 발 개인위생 관리하기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를 소홀히 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환절기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 호흡기질환 등은 손을 통해 감염될 확률이 높아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추운 겨울엔 면역력이 약해져 바이러스에 더욱 쉽게 노출됩니다.

따라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걸 막아

건강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