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치료- 기침,기관지염,천식  감기, 기침, 천식  

 

 

 

 


기침 기관지염, 천식에는 유칼립투스, 페파민트, 파인 등을 같은 양으로 섞어서, 이들 향이 가진 살균, 거담작용으로 관련 질환에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가만히 냄새만 맡는 것으로도 아픈 병이 나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그것은 공상만이 아닙니다.
실제로 천연향을 이용하는 아로마테라피, 즉 향기요법은 질병치료 방법의 일부분으로 활발히 쓰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19세기에서 20세기로 바뀌는 시점에서 확실한 의학적 분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호흡기 계통의 질환에는 베르가못과 육계, 유칼립투스의 오일 등이 널리 쓰였습니다.
이들 향이 가진 살균, 거담작용으로 관련 질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향기요법에 쓰이는 재료는 어떤 것일까요? 가장 대표적인 식물 중 하나는 유칼립투스입니다.
이 나무의 원산지는 오스트레일리아로, 세계적으로 키가 가장 큰 나무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것은 146m 높이까지 자라는 것도 있다 합니다.
유칼립투스란 ‘잘 덮여있다’란 뜻의 그리스어 ‘유칼립투스’에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실제로 그 꽃봉오리들이 컵같이 생긴 막으로 덮여있기 때문입니다.
이 유칼립투스의 오일이 세상에 알려진 것은 독일의 식물학자이자 탐험가인 ‘바론페르디난트 폰 뮐러’에 의한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유칼립투스의 가치는 특히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높이인정 받아왔습니다.
‘푸른 고무나무’로도 불리는 유칼립투스는 그곳의 오랜 민간 치료제였습니다.
19세기 후반에는 이것이 국가 전체에 널리 퍼져 전 국민의 만병통치약으로 사용될 정도였습니다.
그 외에도 감기, 발열, 류머티즘, 이질, 비염, 신경통, 근육통 등의 치료제로 사용한 나라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유칼립투스는 살균효과가 특히 뛰어납니다.
거담제나 진경제로서 호흡기질환 치료에 효과가 높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이 많이 앓고 있는 알레르기성 비염, 축농증, 천식 등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후염에 매우 좋으며, 그중에서도 가래 등 점액성 객담을 보이는 증상에 많이 이용됩니다.

아로마 오일은 자연향이기 때문에 임신 중에 흡입해도 태아에 지장이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태아에 유익한 향기가 됩니다.
오일램프를 이용해 집안에서 생활할 때나 저녁에 잘 때도 좋습니다.
오일은 백화점이나 아로마 숍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두통이 있거나 집중력이 떨어지고 기억력이 감퇴되며 불면증이 있을 경우도 증상을 개선시킵니다.

목감기에 니아모리, 센달우드. 라벤다. 티트리의 조합으로 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