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울증치유]  우울증 자가진단표

 

 

 

 

우울증 자가진단 검사표

 

※ 각 문항을 읽고 해당되는 점수에 체크해 주세요

 

아니다(1점) 가끔(2점) 자주(3점) 항상(4점)
 

 

 

1.  결정하는 일을 전혀 못한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2.  나 자신의 감정에 너무 몰두해 있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3.  나는 무가치한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4.  나는 벌을 받아야 한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5.  나는 외롭고 쓸쓸하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6.  나는 인간으로서 무능하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7.  나는 자신을 미워한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8.  나는 하나의 인간으로서 부적절하다.  ① 아니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9.  나는 한 인간으로서 실패자이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0. 나는 항상 피로를 느낀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1. 나쁜 일이 일어날 때마다 나 자신을 비난한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2 .  나의 외모에 전혀 관심이 없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3.   나의 장래는 희망도 없고 발전도 없다고 느낀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4.   마음이 슬프고 자주 운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5.   마음이 항상 어둡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6.   만족스러운 것이 없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7.   몸무게가 자꾸 줄고 있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8.   사람을 만나는 것이 귀찮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19.   슬프고 불행하며 고통스럽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20.   식욕이 전혀 없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21.   아무 일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기력함을 느낀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22.   우울한 기분을 바꿀 수가 없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23.   죽고싶을 때가 있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24.   타인에 대해서 흥미도 관심도 없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25.   화가 자주 솟구쳐 올라온다.   ① 아니다   ② 가끔    ③ 자주    ④ 항상 

 

 

    <자가진단 평가표>

 

# 100점 만점 중 25점 이하라면,

 당신은 우울증적인 요소가 전혀 없습니다.마음이 밝고 명랑하며 사람 만나는 것이 즐겁고,

신나는 일도 많고, 대인관계가 좋으며, 정신적으로 건강합니다.

 

 

# 100점 만점 중 26점~50점이라면,

당신은 우울증적인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마음이 밝지 않고, 대인관계가 많지 않으며,

무기력하거나 우울증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 100점 만점 중 51점~75점이라면,

당신은 우울증적인 요소가 많습니다.마음이 어둡고 사소한 자극에도 우울할 수 있으며

신체 증상도 있을 수 있고 장래에 대해 희망이 없으며 사람 만나는 것이 별로 반갑지 않으며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상담을 받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100점 만점 중 76점 이상이라면,

당신은 우울증으로 진단됩니다.대인관계가 힘들고, 고립되어 있거나 소외되어 있으며

마음이 어둡고 적응이 힘들고 장래에 대해 비관적일 수 있습니다. 상처가 많고,

불만과 화가 많이 쌓인 듯 합니다. 우울증이 심각함으로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