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의 말씀 묵상]  복음 전하는 자들

 

 

 

 

고린도 전서 9-16장

1. 이와 같이 주께서도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명하셨느니라 (9장 14절)
2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사히고

시험 당할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10장 13절)

3. 떡이 하나요 많은 우리가 한 몸이니 이는 우리가 다 한 떡에 참여함이라 (10장 17절)

4.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10장 31절)

5. 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12장 7절)

6.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13장 1절)

7.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유익이 없느니라 (13장 3절)

8.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13장 4절)

9. 이와 같이 너희도 혀로써 알아듣기 쉬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그 말하는 것을 어찌 알리요 이는 허공에다 말하는 것이라 (14장 9절)

10. 하나님은 무질서의 하나님이 아니시요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리니라 모든 성도가 교회에서 함과 같이 (14장 33절)

11. 그러나 내가 나 된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헤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많이 수고하였으으나.

내가 한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15장 10절)

12.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의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15장 17절)

13.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이의 형상을 입으리라 (15장 49절)

14.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15장 57절)

15.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16장 14절)


~~~~~~~~~~~~~~~~~~~~~~~~~~~~~~~~~~~~~~~~~~~

 

우리에게 복음을 전할 사명을 주신 하나님.

주의 사랑과 은혜를 입은 우리는 마땅히 주의 복음을 전할 사명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의 복음 전하는 일에 힘써 나서지 못한 모습을 돌아보며 반성을 합니다.

주의 복음을 전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어려워 하는 것이 아니라

기쁨으로 담대하게 주의 복음을 전하는 자가 되길 소망합니다.

 

시험과 환란이 나에게 닥칠 때, 불평하게 되고 불만을 품게 되고 낙심하며 좌절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님은 나에게 감당할 시험을 주시고, 그것을 이겨내기 바라십니다.

시험 넘어 있는 주님의 은혜와 계획을 바라보길 원하십니다.

참 그건 쉽지가 않습니다.

내가 처한 상황을 바라보게 되면 사람이기에 감사하고 기뻐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는 그리스도인으로써 그 시험가운데 주님의 뜻을 발견하여 나가 감사하는 자가 되어야 하겠지요.

시험가운데 주저앉지 않고, 주님이 원하시는 뜻과 계획이 무엇인지 알기 위하여 주님께 시선을 두고

주님을 바라봄으로 나아가는 자가 될 수 있게 하옵소서.

 


믿는 우리는 그리스도로 한 몸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한 공동체 안에 거하게 되었습니다.

한 떡에 참여하여야 하는 우리들이, 우리의 생각과 이익을 위해 분열되는 모습을 볼 때가 많습니다.

우리의 이익과 생각이 아닌, 그리스도를 생각하고 바라봄으로써

한 떡에 참여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될 수 있길 소망합니다.

내가 먹는것 마시는 것 모두 주님의 영광을 나타낼 수 있길 소망합니다.

삶속에서 그리스도인의 향기가 나타나, 주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길 바랍니다.

 


각 사람에게 성령으로 말미암아 주시는 은사가 다릅니다.

각 사람에게 나누어주신 은사가 다른데, 다른 사람의 은사를 부러워하고 질투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주어진 은사에 감사하고 그것을 주님 나라에 사용하기 위하여 계발하고 힘쓰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사랑 없이 하는 행동은 진실이 없는 것이 되는 것이고, 위선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주위의 사람 중에서 사랑하는 마음보다 분냄이 많은 사람에게

사랑 없이 그저 관계 유지만을 위해, 어쩔수 없는 관계이기에 사랑없이 했던 행동들이 어떻게 생각해보면 다 거짓이였던 것이지요.

나의 마음에 진정으로 다른 누군가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길 소망합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나의 성질 급함으로 오래 참지 못하고, 분내였고, 질투하였던 모습을 용서 하여 주옵소서.

 

질서의 하나님. 화평의 하나님.

모든 것을 창조하고 지은신 능력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나의 삶속에서도 언제나 함께 하셔서 질서 있는 삶을 살게 하시고, 화평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내가 분내하고, 낙심하는 것은 사단이 주는 마음입니다.

사단의 권세에 휘말리지 않고, 주님아래 거하는 삶 살게 하옵소서.

 

내가 나 된것은 하나님의 은혜 입니다.

내가 잘나서도, 내가 잘해서도 아닙니다.

오직 주의 은혜 입니다.

언제나 가장 좋은 것으로 나에게 베풀어주시는 주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내가 의롭다 함을 얻게 되었고, 죄사함을 받았습니다.

주를 믿는 믿음만 있으면 구원을 주셨습니다.

값없이 주신 주의 선물이고 사랑입니다.

이것을 너무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살 때도 있고, 잊어버리고 삶을 살아갈 때도 있습니다.

십자가의 사랑을 기억하며 하루하루 감사함으로 삶을 살아가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