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어버이 주일 대표기도문
복되시고 은혜가 많으신 하나님, 다함없는 사랑으로 고아와 같은 저희를 내버려 두지 아니하시고 넓으신 품에 안아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크신 사랑으로 오늘도 살아갈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끝이 없고, 하나님의 은혜는 측량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어버이 주일을 허락하사 하나님께 나와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께 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으로 인해 참 감사와 기쁨이 넘치기를 원합니다. 5월 둘째 주일 어버이 주일을 맞아 부모님의 사랑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하루가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우리 가운데 역사하여 주옵소서.
네 부모를 공경하라 말씀하신 주님께서 그리하면 이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약속하셨지만 우리는 약속 있는 첫 계명을 망각하며 살 때가 많았습니다. 바르지 못하고 부모님을 대하고, 공경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저희의 죄악들을 낱낱이 고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온 땅의 통치자요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 우리 안에 하나님의 진실한 마음을 가득 채우기를 원합니다.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사심 없이 거룩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게 하옵소서. 하난미의 선하심과 사랑을 깨달아 알아가는 시간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친히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시고 아버지가 되어 주신 하나님, 이제 예수님을 믿고 주를 고백하는 자들에게 하늘 아버지가 되어 주심 감사합니다. 이 땅에 부모님을 허락하사 그들을 통하여 자녀들을 돌보고, 양육하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믿는 자들로서 우리가 부모님을 공경하고 잘 섬기기를 원합니다. 주 안에서 진리를 따라 부모님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부모님을 공경하는 자들에게 이 땅에서 장수하는 복음, 지경을 넓히는 복을 허락하셨습니다. 우리는 말씀에 순종함으로 하나님을 알고, 부모님을 공경함으로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고백합니다. 주님의 주시는 참 사랑을 늘 감사하게 하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저희를 늘 사랑하여 주시고 선한 목자가 되셔서 인도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어리석고 부족합니다. 저희에게 지혜를 주시고, 긍휼을 베푸사 주님이 주시는 사랑 안에서 늘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께서 보여주시고 인도하시는 대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저희 교회가 지역 속에서 아름다운 사역들을 잘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이웃을 잘 섬기고 하나님을 높이며, 홀로 기거하는 연로한 어르신들을 잘 섬기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