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목사님께

그동안 주님의 은혜가운데 평안하신지요?

하나님 은혜로 참  행복하고 풍성한 8월이었습니다.
 매번 단기선교팀들이 방문할 때마다 기도와 헌신으로
선교지에 있는 저희들로 하여금 와우~~!! 감탄하며 이 모든 것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하나님을 찬양하게됩니다. 저희는 캄보디아에서 유치원을 하면서 교사들에게 강조 하는게 아이들이 즐겁게 놀면서 배울수 있다. 
교사들이 어렸을때 유치원에 다녀본 경험이 없고 초등학교때도 칠판에 나무막대기를 탁탁 치며  엄하게 배웠던 생각이 자리잡고 있어서 수업시간에는 목소리 톤이 달라집니다. 3살 ,4살 아이들 한테 엄하게 가르칠 필요없다.
신나게 즐겁게 배울수있다.
수개념을 가르칠 때도 공으로 패스놀이 하면서 개념을 익힐수 있게 하고, 글자공부도 박스에 자음 글자를 붙여서 1m 앞에 자음글자 붙여있는 박스에 뛰어가서,  선생님이 지시한 자음글자 찾아 오도록 합니다.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하며 자음 모음을 익힙니다. 동기 목사님이 시무하는 교회에서 온 단기팀들과 놀면서, 하나님 말씀을 배우며 노아가족이 구원받은 것 처럼 우리  가족 모두 구원받길 소망하며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였습니다. 교사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교육  놀면서 배우는 모습을 보며 교사들이   아!하~(번다에 렝 번다에 리은) 놀면서 교육을 하는구나!!  교사들이 크게 느끼고 배웠습니다.예전에는 교구를 만들어 놓아도 귀찮아서  사용안하던 교구들을 활용하고 교실 뿐만 아니라 장소를 옮겨서   신체 놀이도 하는 모습을 보며 마음이  흐뭇했습니다. 우리아이들이 많이 웃을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캄보디아에는 없는 색종이와  학생들  학용품과  새학기 맞이 하여 개인별 색연필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매번 필요를 채워주시는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 참으로 놀랍고 감사합니다.
2018년~2019년 제 6회 졸업및발표회도 은혜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해가 바뀔 때마다 우리 교사들이 성장 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셨고, 앞으로도 하실 일을 기대합니다.정식 학원 인가를 받기위해 쏘티나교사는 4년대 졸업하고, 교사자격증 받기 위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우리교회 리더들 모임때  항상 하는 말이 우리는 한국사람이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날이 끝나면 언젠가는 떠날 사람이다.
캄보디아사람들은
너희들이  책임져야 한다.
주인의식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
하나님과 일대일로
진실된 관계를 맺을수 있도록 도와주고,  각자 인생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에 온전히 순종하고, 교회의 리더가 될 수 있게 기도 하며 이끌어 왔습니다.저희는 언젠가는 떠날 사람이니  믿음의 든든한 터를 심어주는 것이 저희의 책임이라 생각하고, 이들의 믿음이 성장 할 수 있게 부단히 애를 썼습니다. 이들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하실 일들을 기대하며 기회가 주어지면 많은 걸 접하게 했고, 도전 받을 수 있는 기회만 있으면 힘써 길을 열어 주었습니다. 이번에도 아시아 컨퍼런스 소식을 들었습니다. 가슴이 뜨거웠습니다.
하나님 리더들을 보낼수 있게 은혜 베풀어주세요. 넓은  세상을 보며, 마음을 합하여 전도하는 일과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일에 힘쓸 수 있는 그릇으로 만들어 주세요.하나님의 소원이 이들을 통해 이루어 가게 하옵소서. 세계 열방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을  우리 교회 리더들도  보게해 주세요. 기도하며 믿음으로 리더들을 싱가폴에 보냈습니다.
하나님의 것으로 채워오기를 기도했습니다.
해외를 처음 나가기 때문에, 여권도 처음으로 만들고, 비행기도 처음 타 봅니다. 
얼마나 설레 였을까요?^^
엑스포에 모인 하나님의 군사들을 보고 너무 흥분되고, 하나님께서 초청해 주셔서
컨퍼런스에 왔다는 사실에 너무 행복 했답니다. 그냥 그곳에 있다는 자체 만으로... 하나님은 분명히 살아 계십니다.감사 고백하니  눈물이 끝없이 흘렀답니다. 너무 좋았어요. 눈시울 붉히며 연신 하나님,감사합니다.고백하는 모습을 보며
주님! 우리 리더들 주님의 것으로 채우시고  마음껏 사용하옵소서.
주님께 맡깁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서원교,장연화선교사 드림
《선교사진》
1)선교팀과 함께한 주일예배


2)서광주교회 선교팀과 함께


3)재롱, 졸업발표회


4)싱가폴 컨퍼런스에 참석한 쏘파넏, 쓰레이뻐으 청년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