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서 주님의 사역을 잘 감당하시고 계시는 서원교 선교사와 장연화 선교사님 두분의

선교소식입니다.

 

서목사님께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저희가 사는 곳은 90%이상 캄보디아 현지인이 살고있는 마을입니다.
해가 떨어지면 캄캄하기 때문에 일찍 잠자리에 들고 새벽 일찍 일어나서 활동하는 곳입니다.
유치원생들도 6시30분부터 등원해서 7시에는 거의 출석 완료 상태입니다.
이런 곳에서 만4년을 살다보니, 자연스럽게 해 떨어지면 자고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몸에 베였습니다. 새벽 4시가 되면 개운하게 잠이 깹니다.
하나님과 독대 할수있는 시간, 말씀 읽고 기도하는 시간, 이런 시간을 개인적으로 갖기 때문에 건강한 정신과 주님 주시는 새 힘으로 사역할수 있어 감사가 넘칩니다.

날마다 삶속에서 그 은혜를 체험하며 살기 때문에 저에게 긍정의 에너지가 뿜어 나오나 봅니다.
저희 가정은 캄보디아 한인선교사 사이에서도 사역을 열심히 하고, 특히, 장선교사는  성격이 활달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고 있는 선교사로 평이 났습니다.

제19차 인도차이나대회가 캄보디아에서 개최 되었습니다.(10.15-19)
캄보디아,태국,라오스,미얀마,베트남 5개국 나라가 해마다 돌아가며 인.차대회를 개최하는데, 올해는 캄보디아 순서였습니다.
대회 첫날  환영만찬 사회를 맡는 멋진 경험도 했습니다.
장선교사의 파트너는 총회교단파송(통합) 오태근 선교사님이셨는데, 20년이상 캄보디아에서 사역하셨고, 캄보디아에서 열리는 대회도 여러번 준비위원장으로 섬기셨기 때문에 전체 흐름도 잘아시는 선교사님 덕분에 진행을 순조롭게 할수있었습니다.
진행 잘했다고 칭찬 많이 받았습니다^^
유튜브에 '인도차이나 대회' 검색 하시면 환영만찬때 사회 봤던 영상이 나옵니다.
활기찬 장선교사의 모습을 확인 하실수 있을겁니다.

캄보디아는 10월이 새학기 입니다.
로뎀장학회에서 장학금 지원해주셔서 캄보디아 장로신학대학교 소파노읻(유아교육과)
쓰레이뻐으(피아노과)
호산나학교
1)짠든(8세)
2)쓰레이한(10세)
2학년으로 입학했습니다
초등학생 두명은 8월에 센텀유치원 졸업했고, 학생의 부모들이 세례받고 주일예배 성경공부 수요기도회 열심을 다하는 자녀들을 초등학교부터 미션스쿨 사립학교에 입학시켜 리더자로 성장 할수있게 교육을 시켜야겠다고 판단했습니다.
캄보디아 국립학교는 90%이상 사원안에 학교가 있고, 무료입니다.  오전반은 7:30~10:30까지 3시간 수업, 오후반은 1:30~4:30까지 3시간 수업합니다. 하루에 3시간의 수업분량도 적지만 교사들이 수업하러 오질 않습니다.
큰딸 주영이가 2년 동안 로컬학교를 다닐때도 선생님이 안오시니, 자율학습 하라고 한답니다.
집에서 가져간 책을 읽던지, 그림을 그리던지, 그때 매일 그린 그림 실력이 지금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텀유치원은 글자공부를 잘가르칩니다.
이번에 호산나 들어가는 짠든,쓰레이한은 유치원에서 잘배워서 1학년 월반하여 2학년부터 시작합니다.
이들이 믿음안에서 잘 자라길 기도합니다.
세례받은 쩜으란 부모 성도의 자녀가 태어났습니다.
이들은 찌어데윗(다윗처럼 되라)를 하나님께 데리고 나올수 있어  행복하다고 했습니다.
찌어데윗이 건강하고 지혜롭게 자랄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십시요..
항상 믿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캄보디아선교사 서원교,장연화 드림
《기도제목》
1)갈보리교회선교사역과 센텀유치원의 교육에 주님의 은혜가 있도록
2)껀달 똔레찌웓교회와 제 2센텀유치원 사역을 의해
3)캄.장.신에 입학한 쏘파노잊이 학교생활 잘하고, 주님안에서 꿈을 펼치도록

[ 선 교 사 진 ]
1)인.차대회 환영만찬 
    진행맡은 장선교사

 

 

2)로뎀장학회  후원으로 호산나학교 입학한 짠든,쓰러이넏

 


3)로뎀장학회 후원으로 캄.장.신(유ㆍ교과)에 입학한 쏘파노잊

 


4)가정과 신생아(찌어데윗)을 위한 기도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