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 T] 최선의 방법

 

제목 : 최선의 방법

읽을 말씀 : 요한복음 16:1-24

요 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고급 모직을 제조하는 한 작업공장에는 벽에 커다랗게 주의사항이 붙어 있습니다.
‘작업을 하다 실이 엉켰을 때는 즉시 소장을 호출하시오!’
그런데 한 여직원이 일을 하다 실이 엉키고 말았습니다. 소장을 호출했다가는 혼이 나거나 불이익을 당할 것 같아서 혼자서 실을 풀어보려고 했는데, 풀려고 할수록 점점 더 엉켰습니다. 급기야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다고 생각이 되는 순간 어쩔 수 없이 소장을 불렀습니다. 소장이 엉킨 실을 풀어주자 여직원이 사과를 하며 말했습니다.
“죄송해요. 전 실을 풀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는데 뜻대로 되지가 않았어요.”
그러자 소장이 벽에 있는 주의사항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아니요. 당신은 최선을 다하지 않았습니다. 실이 엉키면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은 바로 나를 부르는 것입니다.”
내 인생을 가로막는 큰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나님께 기도로 간구하며 맡겨드리는 것입니다. 내 힘만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은 진정한 최선이 아닙니다. 무엇인가 시도하기 전에 먼저 하나님께 간구하는 것이 모든 일의 최선의 방법임을 잊지 마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문제가 생겼을 때 내 힘으로 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주님께 맡기게 하소서.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때 가장 먼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살펴봅시다.

큐티/김장환목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