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석목사가 집례하는 크리스천의 기독교 장례 절차 미션스쿨 에서

 

 

장례식 기도

 

1. 임종예배 기도

위로의 아버지 하나님,

지금, 저희가 이곳에 모여 이 세상을 먼저 떠나 아버지 앞으로 가신 제 어머니, 이갑례 성도님의 장례예식을 거행하고자 합니다.

 

이제, 주님께서 고인의 영혼을 거두셨으니, 아버지의 품에 편히 안기게 하시고, 이 땅에서 사는 동안 겪었던 모든 슬픔과 눈물을 닦아주심을 믿습니다.

 

여기 남아 있는 유족과 저희 모두가 주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하늘에 큰 소망을 두며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사랑하는 유족들에게 한량없는 위로를 하셔서, 이 모든 아픔을 이기게 하시고, 하나님의 큰 평안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앞으로의 모든 장례절차에 함께 하셔서 평안하고 경건한 의식이 되도록 은혜를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해 주시는 박치요 목사님에게 함께하시어 말씀을 통하여 유족들과 여기에 모인 저희 모두가 큰 위로를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 위로예배 기도

 

영원부터 영원까지 살아 계셔서 인간의 생명을 주장하시는 하나님,

저희들의 심령의 눈을 밝히시어 영원히 슬픔과 고통이 없고 기쁨과 감사와 영광이 가득한 주님의 세계를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의 심령이 연약하여 넘어질 때 붙들어 일으켜 주시고, 슬프고 외로울 때 강하고 담대한 신앙을 주셔서 승리의 생활을 하게 하시옵소서. 장례식이 끝날 때까지 모든 일들을 친히 맡아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오며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3) 입관예배 기도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섭리에 순종하여 우리 모두가 엄숙히 머리를 숙였습니다. 인생은 풀과 같고 그 영광은 풀의 꽃과 같아서 시들고 말 수 밖에 없는 것이 인생인 줄을 저희가 압니다.

 

그러나 오늘 귀한 이갑례 성도님 앞에 서니 슬픈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저희에게 인생의 의미와 부활의 의미를 알게 하시고, 저희에게 큰 위로를 주시옵소서.

 

저희에게 위로와 소망이 되시는 아버지 하나님, 이제 이갑례 성도님의 입관 예배를 드리고자 합니다. 주님, 저희가 가서 살 집은 영원한 하늘나라임을 고백합니다.

 

이미 고인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편히 안식하고 있음을 믿습니다. 그러나 먼저 떠난 고인을 생각하며 슬퍼하는 사랑하는 유족들을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해 주시는 박치요 목사님에게 함께하시어 말씀을 통하여 유족들과 여기에 모인 우리 모두가 큰 위로를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4. 발인예배 기도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이갑례 성도님의 발인예식을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고인이 살던 이 정든 곳을 떠나는 자리에 있습니다. 주님, 그러나 이미 고인은 주님과 함께 황금 동산을 거닐고 있음을 저희는 믿습니다. 이 시간 사망권세를 이기신 주님께서 임하시어 저희에게 부활의 소망으로 가득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유족들을 위해 은혜를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유족들이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가 있음을 알고 큰 위로와 소망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주시는 박치요 목사님에게 은혜를 주시고, 저희가 그 말씀을 들을 때에 천국을 향한 소망과 믿음이 더욱 충만하게 하시옵소서. 충청남도연기군금남면영치리 장지까지의 모든 길을 주님께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5. 하관예배 기도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는 지금 이갑례 성도의 몸을 이곳에 안장하고자 합니다.

 

그의 영은 하나님께로 왔다가 하나님께로 돌아갔고, 그의 육신은 흙에서 왔다가 흙으로 돌아갑니다. 사랑하는 이갑례 성도님을 보내야 하는 유족들과 여기에 둘러선 저희 모두의 슬픔을 위로해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재림하시는 날, 저희 모두가 부활하여 기쁨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소망과 믿음을 주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6. 추도예배 기도문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인간의 삶과 죽음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로 하여금 주의 은혜를 입어 죽음과 절망의 어두운 세계 가운데서도 영원한 소망을 가지고 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이갑례 성도님이 하늘나라에 가신 날을 추모하기 위하여 모였습니다. 고인에게 영원한 안식을 허락하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오늘까지 사랑하는 가족들을 믿음 안에서 붙들어 주시고 이끌어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모든 가족들이 고인이 품으셨던 큰 뜻을 헤아리게 하시고, 하나님의 큰 은혜로 살게 하시옵소서. 이 땅의 것을 바라보고 실망하지 않게 하시고 눈을 들어 부활의 소망을 주시는 주님에게 향하여 살게 하시옵소서.

 

오늘 추도예배를 통하여 모든 식구들이 위로하며,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으뜸으로 섬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에 함께 하여 주시고, 말씀을 통하여 큰 은혜를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