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저녁 예배대표기도

 

 

 

밭고랑에 물을 넉넉하게 대시고 단비를 내리셔서 그 싹에 복을 주시는 하나님,


우리의 영혼에 성령의 은혜를 부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진리의 영에서 우리의 영혼을 날마다 깨우치시고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 가심을 찬양합니다.


가난한 심령에 하늘 양식으로 채우시기를 기뻐하시는 주님,

 

이 시간 우리의 예배 가운데 온 세상을 덮는 하나님의 영광으로 채워 주소서.

 

은혜로운 말씀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셨던 주님,


우리가 성령 충만한 입술을 가지길 원하나이다.


다른 이들을 할퀴고 저주하는 입술이 아니라 하나님을 찬양하고 형제를 축복하는 입술에 되게 하옵소서.


성령께서 입술의 문을 지켜주옵소서. 거짓된 말, 칼처럼 날카로운 말을 삼가게 하소서.


다른 사람에게 은혜를 끼치는 말을 신중히 고르고, 공동체에 덕을 끼치는 말을 할 수 있도록 도우소서.


온유하고 겸손하신 주님, 우리에게 온유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허락하시고 우리의 말에 그리스도의 흔적이 묻어나게 하소서.


남을 낙심케 하는 말, 상심케 하는 말, 고통을 안겨 주는 말, 무시하고 경멸하는 말은 절대 삼가고 ,


말하기 전에 주님은 어떻게 생각하실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허락하소서.


깊이 생각하고 말하고, 감정을 따라 말하지 않게 하소서.


생명을 살리는 말을 할지언정 생명을 주기는 말을 하지 않게 하시고,


축복하는 말을 하되 저주하는 말은 삼가도록 도와주소서.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라 하시며 모든 사람에게 선한 일을 도모하길 원하시는 주님,


우리가 말씀에 순종하는 능력 있는 삶을 살기 원하나이다.


베드로처럼 칼을 칼로 맞대응하지 않고 주님처럼 복을 비는 기도로 대응하는 마음을 갖기를 소망합니다.


누가 나를 해하려 할지라도 대적하지 않게 하소서.


손해가 되는 일이더라도, 바보라는 소리를 들을 지언정 주님의 말씀 앞에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게 하소서.


오, 주님!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의 거침돌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민감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 자신이 너무도 나약합니다. 이 모든 것을 너끈히 이길 수 있는 성령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우리 안에 육체의 소욕을 제하시고, 성령의 원하심이 무엇인지 발견하길 원합니다.


자신의 욕구에 충실한 삶이 아니라 성령의 음성에 충실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세상에 부요한 사람이 되기보다 하나님께 부요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복음 때문에 내 몸에 그리스도의 흔적을 새길 순교의 각오로 세상을 대적하며 살게 하옵소서.

우리의 영원한 대장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