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내가 여호와의 의를 따라 감사함이여 지극히 높으신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리로다."(시 7:17)

 

공의의 하나님,

온갖 불법이 자행되고 있는 인간의 삶 가운데서 홀로 의로우신 하나님을 우러러보나이다.


불평과 시기, 거짓과 폭력이 끊이지 않는 이 세상에 참된 정의를 높이 계신 주님을 앙모하게 하신 은혜가 놀랍고 크옵나이다. 이 시간 저희 심령에 쌓인 모든 불의가 낱낱이 제거되게 하시사, 순수한 심령의 눈으로 주님을 뵙는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민족, 이 백성의 불행을 고쳐 주시옵소서.


설상가상으로 집중 폭우로 인하여 생명 잃고, 집 잃고, 애써 가꾼 농토마저 수마에 빼앗긴 이웃들이 있습니다. 어찌해야만 좋을지 땅을 치며 하늘을 원망하는 저들의 설움을 달래 주시고 위로하여 주셔서, 구원의 주님을 만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주님!


이와 같은 때일수록 교회가 해야 할 사명이 무엇인지 깊이 깨닫도록 하시고, 집단 이기주의에 빠져서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을 외면한 사람들처럼 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픔을 겪는 자와 함께 아파할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슬픔을 겪는 자와 함께 슬픔을 나눔으로써, 선한 이웃으로 저들의 상처난 심령을 치료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교회도 재정적으로 곤란을 겪고 있습니다. 선한 사업에 부하고 주님의 복음을 널리 전파하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재정적인 궁핍을 겪지 않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어려운 경제난으로 인하여 신앙적으로 넘어지는 성도들도 많습니다. 고통에도 하나님의 뜻이 계신 줄 믿고, 더욱 더 믿음으로 정진할 수 있는 성도들이 되게 하시고, 주님을 높이는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고난과 어려움이 사라지지 않고 있는 이 때에 소망의 말씀을 전하시기 위하여 단 위에 서신 목사님을 기억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셔서, 갈급한 심령으로 말씀을 사모하는 모든 성도들이 새로운 확신과 소망이 넘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옵고, 사랑이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ssion School

은혜로운 설교,기도,찬양이 있는 곳 (선교사를 교육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언어 교육원입니다.

,